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야태자 @talkit 입니다. 

리눅스/Linux 로키리눅스 설치/How to Install RockyLinux(2) 알에치이엘 / 센트오에스 대체 로키리눅스 설치 / how to install RockyLinux alternative to RHEL/CentOS :: 가야태자의 IT이야기 (tistory.com)

리눅스/Linux 로키리눅스 설치/How to Install RockyLinux(1) 알에치이엘 / 센트오에스 대체 로키리눅스 다운로드 / how to download RockyLinux alternative to RHEL/CentOS :: 가야태자의 IT이야기 (tistory.com)

첫번째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저기서 저는 그대로 한국어 상태로 다음 누릅니다. 

키보든 상태는 위와 같은 상태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위치 정보 관련 개인정보는 알아서 판단 하시면 됩니다. 저는 켠 상태로 그냥 지나 갑니다. 

다음 누르십시오.

이렇게 끝이 나면 Rock Linux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도움말이 뜨는데요 저기서 날짜 시간 시간대 바꾸기를 클릭해서 변경 하겠습니다.

현재 시간이 어디 시간인지는 모르겠지만, 오후 2시로 나오고 있습니다. ^^

제가 캡쳐 하려고 했는데 이미 매뉴얼에 잘 나와 있습니다.

잘 따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기 설정 모양을 클릭하십시오.

제일 밑에 자세히 보기를 눌러야 나오네요 

저기서 날짜 및 시각을 선택 하십시오.

표준 시간대가 뉴욕으로 되어 있네요 ^^

변경 하겠습니다. 한국 서울로요.

표준 시간대를 클릭하면 지도가 나오는데 저기서 Seoul을 지도나 글자로 선택 하시면 됩니다. 

요렇게 바꾸시면 됩니다. 

닫으시면 되구요.

그래도 저는 시간대가 안맞네요 T.T

인터넷에 연결 되면 고쳐 지게 설정은 해두었습니다.

다음으로 인터넷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살짝 유선 연결을 했더니 바로 한국 표준시로 바뀌네요 ^^

아이피 변경 하기라는 주제로 뭔가를 준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전에 제가 답답하기 때문에 저기 유선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요렇게 나올겁니다.

저기서 연결됨 옆에 있는 톰니바퀴를 누르겠습니다. 

이렇게 나왔구요 저기서 자동으로 연결을 체크 하고 적용을 누르시면 다음 부터 자동으로 연결 됩니다.

아니면 리눅스 껐다가 켜실때마다 누르셔야 합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로키 리눅스에 설치된 그놈이 요즘 우분투만 사용하다 보니 살짝 적응이 안되네요.

이제 부터라도 친해 져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제 컴에 호스트 윈도우즈 10이구요.

게스트로 우분투 두대와 로키 리눅스 한대가 켜져 있습니다. 

로키 하고도 빨리 진해 져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