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야태자 @talkit 입니다.

개요

가장 유명한 git 저장소 호스팅 서비스는 아무래도 깃허브 일 겁니다. 하지만, 저는 깃랩이라는 서비스를 좀 더 좋아합니다. 뭔가 오픈소스를 검색할때는 깃허브를 업청 사용합니다. ^^

위 홈페이지는 gitlab의 홈페이지 입니다.

gitlab은 셀프 매니지드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그래서 조만간, 저걸 설치도 해보겠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호스팅 서비스에 클라우드로 무료로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가입하기

저위에 보시면 Get free trial 하고, Sign In 있는데 Sign In을 누르십시오.

이유는 Get free trial은 유료서비스도 있어서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또 뭔가를 해야하는 복잡함이 조금 있습니다.

그래서 Sign In을 클릭하십시오.

저는 솔직히 이미 가입 되어 있지만,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또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

그래서 해보겠습니다. 처음 가입하신다면 실제로 아이디가 없으실 꺼기 때문에 하단의 Register now를 클릭하십시오.

위 내용의 빈칸들을 여러분은 파란색까지 다 하얀색입니다. 채우시면 됩니다. ^^

그리고, 저기 I'm not a robot을 클릭하시고 혹시나 사진 맞추기 같은게 뜨면 해결 하시고 ^^

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은 끝입니다.

여러분들이 보통 Google 아이디가 있다면 그냥 Google 버튼만 누르셔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서비스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면 저는 제 아이디로 가입 해보겠습니다.

저는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했는데 의와 같은 오류가 나네요 Google은 잘 되었는데 T.T

hotmail.kr을 이용하니 바로 가입이 되네요 T.T

outlook.kr 입니다. ^^

헉 T.T 저 계정은 버려야겠습니다. ^^ 헉 메일 주소를 잘 못 입력 했습니다. ^^

과감하게 버리고 다른 계정을 입력 했습니다. ^^

outlook.kr 이네요 T.T

그래서 outlook에 확인 메일이 잘 도착 했습니다.

이메일 컨펌이 확인 되면,

![[Pasted image 20230114204828.png]]


위와 같이 뜹니다.


저는 위와 같이 답변을 했습니다.

그리고 위 페이지가 뜨는데요 프로젝트를 만드셔도 되고

빠져 나갈 방법이 없어서 T.T

제가 답변을 Create new project 로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앗 백스페이스를 한번 누르니까 ^^ 뒤로 가니까 빠져 나오네요 ^^

요렇게 나옵니다.

가입 확인

이미 위에서 가입이 확인이 되어버렸네요

@naver.com 은 가입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T.T

gmail.com 이나, outlook.kr 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다음 시간에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야 해서 ^^

이 페이지만 보여 드리고 마칩니다.

이번에 제가 처음에 이메일을 잘 못 넣어서 뭔가가 이상해 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과정에 오류가 있거나 하면 좀 알려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git #join #gitlab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