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을 진행중인 사진입니다.


앞서 소개 드린 루미큐브 개봉기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보드게임] 우리집에 새로온 게임 루미큐브(RummiKub) 클래식(Classic) 개봉기


루미큐브를 많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여러판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시작은 루미큐브를 14개씩 가져 가는 것입니다.


매뉴얼에는 7개씩 세트로 쌓으라고 되어 있어서 아래와 같이 쌓았습니다.



저중에서 두 묶음을 가져와서 각자 판에다가 놓습니다.




그리고, 판에 등록 되었으면 판에 있는 숫자를 가지고 등록이라는 것을 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그런데 제가 좀 더 공부 하면서 안 것은 한번에 2세트를 이용해서 내려 놔도 괜찮다는 건데 저하고 도연이가 할때는 무조건 한세트로 진행해서 더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트안에 등록을 할 수가 없으면 1개씩 블럭을 가져오면 됩니다.


참 먼저 세트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설명을 안드렸군요 ^^;;


3~7개 사이의 칩을 세트(그룹)이라고 합니다.


그룹은 같은 색깔로 연속된 숫자 또는 다른 색깔로 같은 숫자를 이야기 합니다.


제가 등록한 세트는 10이 다른색깔로 세개가 있습니다. 저렇게 되면 가능합니다. 


비슷하게 까만색으로 1234 이런식의 그룹이 가능한데 등록이 불가능하겠죠 ^^;


처음 등록 하게 되면 위와 같은 규칙을 계속 내려 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필요하면 하나에서 4개까지  7개가 될 때까지 그룹에 놓을 수 있습니다.


제가 하면서 고민했던 것은 테이블에 있는 남의 그룹에도 붙일 수 있느냐 입니다.


붙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져 가실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한번에 하나의 세트만 내려 놓는 것을 규칙으로 했는데, 공부하다 보니깐 한번에 여러 세트를 내려 놓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 이 됩니다.


그래서 모래 시계가 있는가 봅니다. ㅎㅎㅎ


1분간 내려 놓을 수 있을때까지 내려 놓고 하나도 못 내려 놓을 경우 3개의 칩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끝으로 제 설명 보다는 아래 비디오가 더 정확할 것 같아서 올려 봅니다.




그리고, 우리 딸 도연이 열심히 재미있게 하고 있답니다.


루미큐브의 세계로 어서들 오십시오 ^^;


아래 공감 버튼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되니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