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번에 글에도 썼지만요 요즘 모바일 관련해서 Flutter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javascript에서는 timer.sotp 하면 되는데 

Dart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를 검색을 했습니다. 

오 역시 Stackoverflow 입니다. 

var timer = startTimeout(100);
...
timer.cancel();

답변을 보면 위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Timer 시작 코드를 아래오와 같이 작성 했습니다. 

 _timer =
        new Timer.periodic(const Duration(milliseconds: 100), fetchWindFlow);

 

_timer 를 이용해서 중단 시키기 위해서 저는 

timer.stop();

위 코드를 넣어 봤습니다. 

T.T 함수가 없다고 오류 납니다. 

그래서 찾아서 출처에 있는 코드로 변경 하였습니다. 

print('timer cancel : ' + new DateTime.now().toIso8601String());
_timer.cancel();

 

_timer 변수는 전역으로 Class 내에 선언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는 stop 시키는 코드에 하나는 start 시키는 코드에 넣었습니다. 

print 문은 제가 그냥 알아 보려고 넣어 둔 것이고 나중에는 주석 처리를 해야 하니다.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출처 : 

stackoverflow.com/questions/51559508/stop-how-to-stop-the-timer-in-flutter/51559536#51559536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