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야태자 @talkit 입니다.

개발환경 - 3.x 다운로드 | 표준프레임워크 포털 eGovFrame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www.egovframe.go.kr](https://www.egovframe.go.kr/home/sub.do?menuNo=41)

위 그림 처럼 보이게 하려면 위 링크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4.대가 나오긴 했지만, 3.대로 설치 하겠습니다.

4.대는 좀 더 안정적이 되면, 진행하고 하겠습니다.

준비물


PC에 Java/JDK가 설치 되어 있다고 전제 합니다.

Java/JDK 설치는 Java 설치 글을 하나 적겠씁니다. ^^

다운로드


다운로드 URL은 개발환경 - 3.x 다운로드 | 표준프레임워크 포털 eGovFrame

위에서 말씀 드린대로 위와 같습니다.

윈도우즈 리눅스 맥OS 용도 있으니까 필요한 개발환경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오늘은 윈도우즈에 설치하고, 다음에 우분투에 한번 설치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나오면 첨부파일을 클릭 합니다. OS 표시가 아무것도 안된 것이 윈도우즈용 입니다. ^^

오 정말 간편해 졌네요 ^^ .exe로 되어 있는 텍스트를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버튼 한번 더 눌러 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T.T 로그인을 하고 했는데 요즘은 그냥 다운로드가 가능 하네요 ^^

저는 지금 다운로드 하고 있습니다.

설치하기


오 다운로드가 다 되었습니다. ^^

저는 c:\dev 폴더에 다운로드를 했기 때문에 폴더 안에 저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실행 하시면 됩니다.

저는 V3가 파일에 대해서 주의로 판단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기 그대로 두기를 선택하고 확인 하시면 됩니다. ^^

저는 보통 C 드라이브의 dev 폴더에 개발 환경을 구성 하기 때문에 저렇게 했고, 원하는 폴더로 서택하시면 됩니다.

저기서 압축 풀기를 선택하십시오.

저는 c:\dev에 설치 했기 때문에 잘 설치 되었습니다.

일단 설치는 여기까지 끝입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개발환경 실행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저기 eclipse 폴더에 들어가셔서 eclipse.exe를 더블 클릭 하시면 됩니다. ^^

Java가 설치 되어 있지 않으면 위와 같이 실행이 안될껍니다. ^^

Java가 설치 되어 있고, 패스가 잘 걸려 있으면 그냥 실행 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아마 비슷하게 물을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c:\dev\ 개발환경 폴더 밑에다가 설치 하겠습니다. 

아까 압축을 푼 폴더를 선택하시고 Launch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실제로 전자정부 개발 환경이 설치 되고 잘 실행 되었습니다. 

저화면은 Welcome 옆에 X 버튼으로 닫아 주시면 됩니다. 

다음 부터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제가 해보고 싶은걸 좀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