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D%84%B1%EC%8A%A4

 

오늘의 글에서는 리눅스를 설치하지 않습니다. ^^

오늘은 어떤 방식으로 리눅스 기기를 얻을 수 있을까라는 개념적인 글입니다. 

첫번재로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PC에 리눅스를 설치 하는 것입니다. 

두번재로 Windows 10의 WSL을 설치 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로, 첫번재와 비슷하지만, VMWARE나 Virtual Box등의 가상 시스템에 설치 하는 것입니다. 

네번째로, 웹호스팅을 받는 것입니다. 이 때는 테스트는 할 수 있겠지만, root 관련 권한은 테스트하지 못합니다. 

다섯번재로, VPS 호스팅을 받는 것입니다. 

세번째에서 깔았던 VMWARE나 Virtual Box로 설치한 또는 다른 VM 시스템을 이용해서 설치한 리눅스를 시간/일/월 비용을 내용 사용하는 것입니다. 

첫번재 부터 세번재 까지는 돈이 들지는 않습니다. 물론 PC를 구매하거나, 램을 늘리거나 디스크를 늘리기 위해서 비용이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네번째와 다섯 번재는 비용이 발생 합니다. 

웹 호스팅을 경우 카페24를 기준으로 500원에서 10만원까지 월 호스팅 비용이 듭니다. 

VPS 호스팅도 잘 찾아 보면 1000원짜리도 있습니다만, ^^ VPS의 성능 CPU와 램 HDD의 용량 등에 따라서 천차 만별입니다. 

그래서, 다음 글에서는 Virtual Box 에 리눅스를 설치하는 글을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VPS를 분양 받아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까지도 한번 글을 적어 볼 계획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