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리눅스계의 포토샵 GIMP


2. 일러스트레이터를 대신할 잉크스케이프(Inkscape)


3. 간단한 이미지 처리를 위한 Paint.net


4. 이미지 리터칭 보다 이미지 그리는 것에 중점을 둔 Krita


5. 3DS Max 대체 Blender 3D


음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오픈소스 제품들이 2D를 위한 것이라면 이번 제품은  3D를 위한 제품입니다.


3DS Max가 많이 발전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제가 3DS Max를 만지작 거린 것이 한 10년쯤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는 한 10년 마지막 되지 않았으니깐요


3D 작업이 약간 필요해서 


한 5년 전부터 알고 있던 Blender를 다시 손을 잡기 시작 했구요.


3DS Max를 찾아 볼려는 생각도 했지만


너무 많이 바꼈을것 같더라구용


이왕 새로 배우는거


^^;;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자 하고 생각했습니다.


http://www.blender.org/


위 URL에서 다운로드를 잘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Blender를 익히시고 싶은 분들은


영어가 부담이 되지 않으시면 위 사이트에 동영상으로 많은 강좌를 하고 있습니다.


좀 지나간 버젼이긴 하지만,


한국어로 강의하신 분이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user/KimDeaHee1


유튜브의 채널에 가시면 친절한 한국어 강좌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참  Blender의 특징은 Python 스크립트를 지원한다는 겁니다.


끝으로 제 컴퓨터에 깔여 있는 Blender를 통해서 스크린샷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요렇게 생겼습니다. ^^;;


제가 소개 하기 보다는


링크를 통해서 48 가지 이미지 처리 툴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원문은 영어 입니다.


http://www.heybears.com/2511667


위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원본 글을 볼 수 있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