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비트코인 카테고리가 굉장히 글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 코인은 이오봇 보고에 매주 보고 하고 있는 GRC GRIDCOIN 그리드 코인입니다. 


로고 보고 저는 또 잘 못 찾았는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선 그리드코인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gridcoin.us/ 입니다. 


기본적으로 궁금해 하시는 것 부터 알아보고, 탄생의 배경이라든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갑은 http://www.gridcoin.us/index.htm#Downloads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Window Linux MacOS 까지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GRID코인도 eobot.com의 지갑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캘 수 있는 방법((채굴, Mining)은 eobot.com에서 캐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코인들과 마찬가지로 직접 캘(채굴,Mining)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소의 경우는 제가 알려 드린 Poloneix.com 에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시세는 비트코인으로 교환 했을 때, BTC 0.00000915(eobot) /  0.00000913(eobot)  정도 됩니다. 


$로 환산하면, 0.045$ 정도 됩니다. 대충 우리나라 돈으로 코인 하나에 50원 정도 하네요 ^^;;


여기 까지는 궁금 하셨을 내용이구요.


GRC 그리드 코인의 경우는 CURECOIN과 마찬가지로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또는 연구를 지원하는 컴퓨터에게 반대 급부를 제공해줄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 입니다.


옛날에 저도 참여했던(참여라니깐 거창하네용 ㅋㅋㅋ 그냥 클라이언트를 실행 하는 걸 참여라고 표현 했습니다.) 프로젝트인 Seti@Home 라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GRID 분산 컴퓨팅을 위한 프로젝트로 분석 목적은 외계로부터온 신호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


루머인지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미국 정부가 가끔 이용한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ㅋㅋㅋ 다른 목적으로 







반응형

+ Recent posts